“같은 사람 맞아?” 웃찾사 사라지자 코인에 몰빵쳤다가.. 폭망한 나몰라 패밀리 멤버. 부캐로 대박 났습니다.

‘존버는 승리한다’의 산증인이 아닐까 싶은데요.

4년간의 존버 끝에 한국 연예계에 정착한 호스트 출신 ‘다나카’가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죠.

올 하반기 방송가에서 가장 사랑받는 부캐를 뽑자면 아마 ‘다나카’를 떠올리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각종 웹예능은 물론 여러 대기업의 ‘지명’을 받으면서 광고 모델로 우뚝 서고 있습니다.

그러면서 다나카의 본캐 코미디언 김경욱 또한 다시 한번 대세의 중심에 서게 되었죠.

2006년 ‘웃찾사’에서 바비킴의 동생 ‘바보킴’으로 등장할 때만 하더라도 이 정도의 성공을 점치기 어려웠는데요.

이후 여러 부캐들을 차례로 성공시키며 ‘부캐 신화’를 쓰고 있습니다.

다나카를 비롯해 전라남도 영광군 출신 나일론 머스크, 테슬라와 도지코인 탓에 돈을 잃은 53세 유튜버 김홍남까지 모두 김경욱의 부캐인데요.

‘홍남엔터’를 중심으로 한 그의 유니버스엔 어느 하나 버릴 것 없는 부캐들로 가득합니다.

그런 캐릭터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부캐의 생활까지 따라 했다는 김경욱의 고백은 놀라움을 자아내기 충분했죠.

2001년 SBS 6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김경욱은 김재우, 김태환과 함께 힙합을 소재로 한 코너 ‘나몰라 패밀리’로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당시 ‘바보킴’이라는 캐릭터로 등장한 김경욱은 온갖 개드립과 바보짓으로 웃음 사냥에 나섰는데요.

웃음과는 별도로 세 명 모두 수준급의 랩 실력을 보여주며 큰 인기를 얻게 되죠.

‘나몰라 패밀리’는 실제로도 힙합계에서 활동하며 앨범까지 선보이는데요.

이들이 발매한 곡은 당대 인기가수들의 제치고 싸이월드 BGM 순위 1위에 등극할 절도로 상당한 인기를 끌었습니다.

음란마귀의 절정을 보여줬던 ‘초코보이’까지 연타석 히트를 날렸지만 안타깝게도 웃찾사가 폐지되면서 이후 부침을 겪는데요.

김경욱은 ‘웃찾사’가 폐지 후 대출은 물론 집에까지 손을 벌려 ‘나몰라패밀리 핫쇼’라는 공연을 시작하죠.

당장의 수입이 적더라도 공개코미디만은 놓을 수가 없었습니다.

김경욱은 “공연장에 사람이 많이 없을 거라는 걸 알지만 행사가 들어와도 안 갔다”라고 당시 심정을 밝혔는데요.

이어 “행사를 1~2시간 했을 때 일주일 공연하는 비용을 벌 수 있지만 버티면 자리 잡을 수 있을 거라는 희망이 있었다”라고 전하였죠.

공연이 기대만큼 빛을 보진 못했지만 코미디에 대한 열정은 식지 않는데요.

유튜브로 활동 영역을 옮긴 그는 ‘홍남엔터’를 중심으로 여러 부캐를 선보이며 많은 인기를 끌게 됩니다.

테슬라와 도지코인에 돈을 잃은 53세 김홍남이라는 부캐는 특히나 시대 상황에 맞아떨어지며 큰 사랑을 받는데요.

게다가 콘셉트에 생명력을 불어넣기 위해 본인도 코인에 몰빵하는 열의를 보여주죠.

앞서 김경욱은 한 방송에 출연에 콘텐츠의 진정성을 위해 도지코인에도 도전했었다고 말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그는 “도지코인 거래 가격이 70원일 때 5만 원을 넣었다”라고 입을 뗐는데요.

가격이 올라 120원이 됐을 때 15만 원을 넣으며 조금씩 간을 보기 시작했다고 전하죠.

일론 머스크가 ‘SNL’ 출연을 앞두고 있다는 소식에 모든 자금을 끌어와 몰빵을 했지만 결국 폭락이라는 결말을 맛보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캐릭터의 생명력 하나는 제대로 불어넣을 수 있게 된 것이죠.

돈은 잃었지만 부캐의 진정성만은 얻게 되었다는 김경욱은 폭락의 아픔을 잊지 않고 ‘코인송’을 선보이며 대박을 터뜨리는데요.

‘샀다가’ ‘코인 안 해’ ‘도지 산 순간’은 코인에 제대로 물린 MZ세대의 마음을 대변하며 큰 사랑을 받습니다.

김경욱은 뛰어난 부캐 소화력만큼 타이밍을 잡는 실력도 최고인데요. 코인 시장 침체기에 다다르자 지체 없이 다나카로 노선을 바꾸며 부캐 전성기를 이어가고 있죠.

부캐에 완전히 스며들기 위해 투자도 마다않는 모습이 진정한(?) 개그맨이 아닌가 싶은데요.

과연 다음에는 어떤 부캐로 대중의 관심을 모을지 김경욱의 다음 행보가 궁금해지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ust Read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