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의 집이라면 기본적으로 기대하는 선이 있습니다. 반질반질한 대리석 바닥에 한 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듯한 벽난로까지 인테리어 잡지에서 볼 법한 집을 상상하는데요.

세상 힙하고 트렌디한 가수의 집이 공개됐죠. 분명 와인셀러는 기본이고 해가 잘 드는 마당에 수영장까지 갖추고 있을 것이라는 시청자들의 기대를 한 번에 깨뜨렸는데요.
우리 집 바닥에서 보았던 장판에 부엌 구석에 놓인 갈색 김치통까지 놀라움을 넘어 충격이라는 반응이 쏟아졌습니다.

화제의 중심에 선 이 집의 주인은 바로 가수 박재범이죠. 그는 최근 공중파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부모님과 함께 거주 중인 집을 공개했습니다.
프로그램 MC들 역시 시청자와 같은 기대를 했을 텐데요. 트렌드를 선도한다는 박재범의 이미지와 어울리지 않는 구수한 인테리어에 모두들 입을 다물지 못하였죠.
시골 할머니집 같은 편안한 분위기에 ‘엄마의 손길’이 느껴지기 충분했습니다.

박재범의 집 내부엔 운동화 박스가 정리되지 않은 채 구석에 쌓여있고, 바닥에는 갈색 김치통이 한구석을 차지하고 있었는데요. 어느 가정집과 다르지 않는 모습에 MC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죠.
넓은 대리석 바닥에 미국 힙합 집에서 살 줄 알았다는 반응에 박재범은 “저도 그런 데 살고 싶다. 현실이 뭐”라며 답해 그도 우리와 다를 바 없구나라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해당 방송을 본 네티즌들은 와인 창고는 물론 운동화 수납장, 고급 진 가구들이 즐비한 집을 상상했는데 의외라는 반응을 보였는데요.
그럼에도 “너무 친근하다” “순간 우리 집 안방인 줄” “진짜 누가 봐도 가족이랑 같이 사는 집”이라며 최애 스타와 한발 가까워진 느낌이라는 댓글들을 쏟아냈습니다.

박재범이 현재 거주 중인 아파트는 서울 강남구 삼성동 ‘래미안삼성1차’로 알려져 있죠.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2016년 11월 이 아파트의 한 호실을 경매를 통해 낙찰받았는데요. 당시 낙찰가는 12억 7200만 원 선으로 전해졌습니다.
래미안삼성1차아파트는 지하 2층~15층, 총 3개동 133가구로 구성됐는데요. 전용면적 84~141㎡로 이뤄졌죠.
해당 아파트는 서울 지하철 9호선 봉은사역 역세권 아파트입니다. 2호선 삼성역 또한 가까운데요. 코엑스까지 도보 5분 거리에 떨어져 있어 강남에서도 알아주는 알짜 아파트이죠.

‘강남8학군’에 속하는 경기고등학교도 도보로 통학할 수 있어 학부모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단지입니다.
국토교통부 실거래가에 따르면 지난 2020년 11월 전용 106㎡ 기준 아파트 매매가가 23억 원에 달하는데요. 최근 매매 호가는 전용 113㎡ 기준 28억 원에 육박하죠.
박재범이 경매로 매입한 이후 7년 사이 호가만 최소 13억 원 이상이 올랐습니다.

게다가 앞으로 더 올라갈 수 있는 호재도 갖추었는데요. 단지와 도보 10분 거리에 영동대로 광역복합환승센터가 들어설 예정이죠.
삼성역과 봉은사역 일대 영동대로 597m 구간 지하에 광역복합환승센터를 조성하는 사업인데요. 이곳엔 철도 노선 및 환승공간과 함께 지하 상업공간이 세워질 예정입니다.
또한 현대차그룹 신사옥 부지인 GBC와 도보로 5분 이내 거리에 있어 상업 인프라도 더욱 높아질 것이라는 분석이 있죠.

우리 집 안방 같은 구수한 인테리어 실력과 달리 사업적인 면에선 누구보다 힙한데요.
박재범은 최근 주류 전문 스타트업 ‘원스피리츠’를 설립해 프리미엄 소주 브랜드 원소주를 선보였습니다. 지난달 25일부터 이달 3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서울에서 운영한 팝업스토어에는 3만 명이 찾아왔는데요.
한 병에 1만 4900원짜리 고가 소주임에도 팝업스토어 오픈 첫날에만 1만 병이 팔리며 대박을 치죠.

초기 생상 물량인 2만 병을 한 주 만에 모두 판매됐는데요. 일시에 소비자가 몰리자 1인당 구매 가능 수량을 네 병으로 제한하는 조치를 취하기도 했습니다.
원스피리츠는 서울 신사동 나이스웨더 마켓에 또 다른 팝업스토어를 운영했고 매일 오후 6~9시 디제잉 공연을 벌이며 원소주와 굿즈를 판매했는데요.
오감으로 느끼고 참여를 이끌어내는 세상 힙한 마케팅은 단박에 성공했고 원소주가 자연스럽게 주류업계에 정착할 수 있게 도움을 주었죠.

집안의 인테리어는 엄마의 영역이지만 사업에서만은 그의 감각을 엿볼 수 있었는데요. 앞으로도 새로운 트렌드의 선두주자로 오랫동안 사랑받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