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 굳힌건가?” 그룹 물려줄 생각 없나.. 삼성 들어올 일 없겠다 싶은 이재용 회장 딸이 현재 다니고 있는 학교+전공

얼마 전, 일제히 짜기라도 한 듯 ‘이재용 딸 고등학교 졸업식’이라는 제목으로 SNS를 장악한 사진들이 있었는데요.

‘가십걸’에서나 나올 법한 느낌으로 차려입은 어린 학생들 사이에서 어렵지 않게 여자버전 이재용을 찾을 수 있었죠.

아직 대학 입학 시즌 전이다보니 잠시 한국에 머물고 있는 그녀의 모습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었는데요.

5월 말에는 현대자동차 회장의 장녀인 정진희의 결혼식에서 이재용과 그의 딸 이원주가 함께하는 모습이 보이기도 했습니다.

보통은 부부동반으로 참석을 해야했을 자리였는데요. 전 부인이자 현재 이정재의 연인인 임세령과 이혼한 뒤에 삼성가 안주인이 없다보니 자연스럽게 딸과 동행을 한 느낌이었습니다.

이 날 이원주가 하객룩을 위해 선택한 원피스가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삼성가의 선택을 받은 원피스는 2022 S/S 베르사체 제품으로 가격은 294만원이었습니다.

남다른 패션센스로 여러번 화제에 올랐던 엄마 임세령을 빼닮아서였는지, 이원주도 결국 베르사체 원피스를 완판시키는 저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최근들어 부쩍 삼성가의 손녀딸이 얼굴을 비추면서 루머가 퍼지기도 했는데요. 고등학교 졸업 시즌과 맞물려 그녀가 하버드와 브라운 대학에 동시 합격했다는 내용의 루머였습니다.

삼성가에서 오보에 빠르게 대처하면서 현재는 기사가 모두 내려간 상태인데요.

오보를 정정하면서 삼성가에서는 그녀가 미국의 명문대학 중 하나인 ‘콜로라도 칼리지’로 진학을 결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이원주의 대학교 합격 루머가 퍼지면서 새삼 삼성가 가족들의 학력이 주목을 받았는데요.

다들 내로라 하는 학력을 자랑하지만, 역시나 현재 삼성가의 CEO인 이재용 부회장이 엘리트 코스를 정석으로 밟은 모양새였죠. 최종 학력이 무려 하버드 박사였습니다.

이재용은 경기초등학교, 청운중학교, 경복고등학교를 거쳐 서울대학교 동양사학과를 졸업했습니다. 초중고 모두 엘리트 학교로 유명한 것도 포인트지만, 대학교 전공이 더 큰 포인트였는데요.

전공을 살려서 먹고 살 필요가 없기로 유명한 사학과를 선택했다는 점에서 많은 사람들의 고개가 절로 끄덕여졌죠.

대학교는 본인의 취향대로 과를 선택했지만, 그 다음부터 본격적인 CEO 수업을 받기 시작했는데요.

서울대를 졸업한 이재용은 일본으로 건너가 게이오기주쿠대학 MBA를 취득했는데요. 여기서 그치지 않고 하버드 대학교에서 경영학 박사 과정을 수료했습니다.

의외로 삼성가 중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다른 가족은 없어 이재용이 사실상 제일 긴 가방끈을 보유하고 있죠.

하지만 신라호텔의 수장 이부진의 학력도 만만치 않습니다. 그녀는 경기초등학교, 예원학교, 대원외고를 거쳐 연세대 아동학 학사를 취득했죠.

아직까지도 오은영의 토크 콘서트에 직접 티켓을 사서 참여할 정도로 전공과 관련해 깊은 관심을 갖는 모습입니다.

셋째이자 삼성복지재단 이사장인 이서현은 경기초등학교와 예원학교까지는 언니 이부진과 같은 코스를 밟았는데요.

예술 쪽에 관심이 많았던 그녀는 서울예고로 진학해 디자인의 명문인 뉴욕 파슨스 스쿨을 졸업했습니다.

그래서인지 초반에는 삼성물산 패션쪽을 담당하다 현재는 복지재단과 리움미술관 운영위원장을 겸임중이죠.

삼성가의 막내이자 아픈 손가락이기도 한 이윤형은 큰언니 이부진과 고등학교까지 같은 루트를 밟았는데요.

이후에는 이화여대 불문과를 거쳐 뉴욕대학교 대학원 과정을 밟다가 미국에서 운명을 달리하고 말았습니다.

한 편, 이원주의 경우 국립발레단 산하에 있는 발레스쿨에 다녔던 것으로 유명해 그 쪽으로 진로를 결정하지 않을까 생각했던 사람도 많았는데요.

이재용이 발레 매니아다보니 발레스쿨에서 수업을 받은 것이지 정작 본인은 크게 관심이 없었다고 합니다.

발레스쿨에서 연말마다 진행하는 작품인 ‘호두까기 인형’에서 주연을 한 번 맡은 후에는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발레를 그만두었죠.

이렇게 보면 삼성가 일원들 모두 하나같이 쟁쟁한 학력을 자랑하는데요. 의외로 기업 경영을 위한 전문적인 코스를 밟은 것은 이재용이 유일합니다.

다들 본인의 관심사에 맞게 진로를 결정한 것을 보니, 부쩍 뭔가 친근감이 드는 느낌인데요.

다만, 기업을 이어받아야 하는 아들인 이지호가 학력과 관련해 여러번 사고를 친 이력이 있는 상태죠. 현재 재학중인 학교도 제대로 밝혀지지 않은 상황인데요.

과연 이지호가 이재용을 이어받아 경영수업을 받고 있는지 그 부분이 궁금해지는데요.

만약 경영수업을 받고 있다면 훗날 아버지의 ‘안티-오너리스크’라는 별명을 피해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되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ust Read
Popular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