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짜 이뻤는데..” 하늘색이 아니라 노란색 꿈이었네. 재산만 50조 ‘카카오 대표 아내’ 전성기 시절 외모 수준

연예계에는 상당한 재력을 가진 배우자를 만난 스타들이 종종 있죠. 사랑하는 사람이 돈까지 많다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일 텐데요.

부자와 결혼한 많은 스타 가운데서도 단연 1위를 차지할 만한 스타는 바로 가수 박지윤이죠.

모두들 알다시피 그의 남편은 카카오 전 대표인 조수용인데요. 여러차례 열애설 상대로 거론되었던 두 사람은 사실무근을 주장하다 2019년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갑작스러운 결혼 발표보다 더 많은 관심을 받았던 것은 아무래도 조수용의 연봉이었는데요.

올해 3월 발표된 2021년 조 대표의 연봉은 무려 46억 7000만 원에 달하죠. 박지윤은 얼마 전 5년 만에 방송에 복귀하였는데요.

지난달 10일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는 박지윤이 출연해 그동안 언급하지 않던 가족들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 화제가 되었습니다.

이날 박지윤은 “노래하는 게 너무 오랜만이라 기쁘고 많은 분들을 같이 만나는 게 기쁜지 몰랐다”라며 “너무 반갑고 잘 오셨다”라고 인사를 나누었는데요.

5년 만의 방송 복귀와 관중과의 만남에 대한 기쁜 마음을 전하였죠. 박지윤은 그동안 아껴두었던 가족 이야기도 전해 눈길을 사로잡았는데요.

육아로 바쁘게 지냈다는 그는 “이제 18개월 됐다”라며 “지금 너무 예뻐서 너무 웃게 만든다. 이렇게 웃으면서 하루를 보내는 때가 있었나 싶을 정도이야”라고 딸에 대한 애정을 드러냅니다.

그러면서 박지윤은 딸이 아빠 조수용 전 대표를 똑 닮았다며 “저는 너무 좋다”라고 밝혀 이목을 끌었는데요.

결혼 후 얻은 일상의 행복으로 하루하루 웃으며 지내고 있다며 결혼 생활에 큰 만족도를 보였죠.

박지윤이 자신의 결혼 생활을 소개한 건 이번이 처음인데요. 남편 조수용과의 열애가 알려졌을 때도 그는 적극 부인한 바 있습니다.

2017년 1월 처음 열애설이 제기되자 박지윤은 “그분은 모르는 사람”이라고 잡아떼다 그해 5월 열애설이 또 불거지자 “그분과 가까운 사이”라고 애매한 답변을 하는데요.

시간이 흘러 열애설 상대로 거론되었던 조수용 대표와 2019년 3월 비공개 결혼식을 올립니다.

2021년 1월에는 출산 소식을 전하긴 하였지만 정확한 출산 시기는 밝히지 않았는데요.

남편과의 열애, 결혼, 출산 모두 조심스러웠던 그의 행보는 자신과 재혼한 남편과 그의 가족들을 배려한 것으로 보이죠.

남편인 조수용 대표는 전처와의 사이에서 이미 두 아들을 두고 있어 박지윤의 출산으로 조수용은 세 아이의 아빠가 되었습니다.

두 사람의 열애설과 결혼 소식이 전해지면서 조수용 대표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졌었는데요.

조 대표는 1974년 생으로 서울대학교를 졸업 후 1999년부터 2003년까지 프리첼 디자인센터 센터장을 지낸 바 있습니다.

2003년엔 NHN으로 옮겨 마케팅과 디자인 총괄 부문장을 맡아 뛰어난 능력을 펼치는데요.

네이버 특유의 초록색 직사각형 검색창 등을 디자인한 인물도 바로 조수용 대표이죠.

그는 2010년 디자인 및 브랜드 컨설팅 회사인 JOH를 창업하였고, 이듬해 국내 최초로 브랜드 다큐멘터리 잡지 ‘매거진 B’를 창간하는데요.

‘매거진B’는 박지윤, 조수용 두 사람을 이어준 매개체가 되기도 합니다. ‘매거진B’의 팟캐스트 ‘B캐스트’를 함께 녹음하면서 부부가 가까워진 것으로 알려졌죠.

조수용 대표가 창업한 JOH는 2018년 3월 카카오가 293억 원에 인수해 카카오의 자회사가 되는데요.

조 대표는 2016년 10월 카카오 브랜드 디자인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되죠. 이후 카카오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는 공동 브랜드 센터장을 거쳐 2018년 3월엔 여민수 대표와 함께 공동 대표에 선임됩니다.

매년 수억 원대의 연봉을 받던 조수용 대표는 지난해 45억 원이 넘은 고액 연봉자에 올라 또 한 번 화제가 되었는데요.

올해 3월 발표된 2021년 조수용 대표의 연봉은 급여 7억 5500만 원, 상여 39억 1200만 원 등 총 46억 7000만 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죠.

조수용 대표는 취임 초기 여민수 대표와 투톱 체제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에도 우려를 극복하고 눈부신 성과를 이뤄냈는데요.

2020년 3분기에는 창사 이후 처음으로 네이버 매출을 뛰어넘어 ‘IT업계의 공룡’으로 성장합니다.

연봉이 46억인 남편과 결혼한 만큼 ‘부자와 결혼한 스타 1위’를 차지할 만한 자격이 충분한 것 같네요.

"이 포스팅은 쿠팡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Must Read
Popular Posts